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문제
상욱 조교는 동호에게 N개의 문제를 주고서, 각각의 문제를 풀었을 때 컵라면을 몇 개 줄 것인지 제시 하였다. 하지만 동호의 찌를듯한 자신감에 소심한 상욱 조교는 각각의 문제에 대해 데드라인을 정하였다.
문제 번호데드라인컵라면 수
1 | 2 | 3 | 4 | 5 | 6 | 7 |
1 | 1 | 3 | 3 | 2 | 2 | 6 |
6 | 7 | 2 | 1 | 4 | 5 | 1 |
위와 같은 상황에서 동호가 2, 6, 3, 1, 7, 5, 4 순으로 숙제를 한다면 2, 6, 3, 7번 문제를 시간 내에 풀어 총 15개의 컵라면을 받을 수 있다.
문제는 동호가 받을 수 있는 최대 컵라면 수를 구하는 것이다. 위의 예에서는 15가 최대이다.
문제를 푸는데는 단위 시간 1이 걸리며, 각 문제의 데드라인은 N 이하이다. 또, 각 문제를 풀 때 받을 수 있는 컵라면 수와 최대로 받을 수 있는 컵라면 수는 모두 32비트 정수형 범위 이내이다.
입력
첫 줄에 숙제의 개수 N (1<=N<=200,000)이 들어온다. 다음 줄부터 N+1번째 줄까지 i+1번째 줄에 i번째 문제에 대한 데드라인과 풀면 받을 수 있는 컵라면 수가 공백으로 구분되어 입력된다.
출력
첫 줄에 동호가 받을 수 있는 최대 컵라면 수를 출력한다.
예제 입력
7 1 6 1 7 3 2 3 1 2 4 2 5 6 1
예제 출력
15
풀이
코드
import java.io.BufferedReader;
import java.io.IOException;
import java.io.InputStreamReader;
import java.util.ArrayList;
import java.util.Collections;
import java.util.PriorityQueue;
import java.util.StringTokenizer;
public class B1781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throws IOException {
BufferedReader br = new BufferedReader(new InputStreamReader(System.in));
int n = Integer.parseInt(br.readLine());
ArrayList<Homework> hwList = new ArrayList<>();
PriorityQueue<Integer> pq = new PriorityQueue<>();
for (int i = 0; i < n; i++) {
StringTokenizer st = new StringTokenizer(br.readLine());
int date = Integer.parseInt(st.nextToken());
int ramen = Integer.parseInt(st.nextToken());
hwList.add(new Homework(date, ramen));
}
Collections.sort(hwList);
for(int i=0;i<hwList.size();i++)
System.out.println(hwList.get(i).date);
long sum = 0;
for (int i = 0; i < n; i++) {
int deadLine = hwList.get(i).date;
int ramen = hwList.get(i).ramen;
pq.add(ramen);
while (!pq.isEmpty() && pq.size() > deadLine) pq.poll();
}
while (!pq.isEmpty())
sum += pq.poll();
System.out.println(sum);
}
}
class Homework implements Comparable<Homework> {
int date;
int ramen;
public Homework(int date, int ramen) {
this.date = date;
this.ramen = ramen;
}
@Override
public int compareTo(Homework o) {
return this.date - o.date;
}
}
https://www.acmicpc.net/problem/1781
1781번: 컵라면
상욱 조교는 동호에게 N개의 문제를 주고서, 각각의 문제를 풀었을 때 컵라면을 몇 개 줄 것인지 제시 하였다. 하지만 동호의 찌를듯한 자신감에 소심한 상욱 조교는 각각의 문제에 대해 데드라�
www.acmicpc.net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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